공항이 처음 이신분들을 위한 비행기 타는법

공항을 처음 가시는 분들은 잘못을 하지도 않았는데 긴장하기 마련입니다. 비행기 타볼기회가 별로 없고 자주이용하지 않아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데요 658일만에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고 휴가철을 맞이해 제주도 보다 해외여행을 계획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오늘은 인천공항에서 처음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에게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지마시라고 최신판 비행기 타는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공항

1. 출국2시간전 공항 도착하기

비행기는 표만 있다고 버스처럼 탑승이 가능한 게 아닙니다. 티켓을 수령하고, 수하물(물건)을 맡기고 보안검사와 출국심사까지 마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면세점 등 공항에서 머무는 시간도 있기때문에 여유롭게 2시간전에는 도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체크인 하기

공항에 도착하시면 제일먼저 본인이 예매한 항공사 카운터로 가시면 됩니다. 체크인 카운터가 있어 참고 하시면됩니다. (예를들어 진에어는 K카운터) 요즘은 모바일 체크인이나 무인 발권기로 체크인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지만 저가 항공의 경우 체크인 현장이 카운터에서만 가능한 항공사가 있을수 있으니 미리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체크인 카운터(항공사)로 가게되면 티켓팅과 수화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화물이라고 함은 일반적으로 케리어를 많이 맏깁니다. 케리어를 맏기기 전에 가방에 있는 짐을 거의 케리어에 넣으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보안검색대에 갔을때 버리는 물건없이 탑승 할 수 있습니다. 액체류나 화장품류 같은 기내에 가지고 탑승할 수 없는 물품이 안내되어 있으니 기내에 가지고 갈 수 없는건 전부 케리어에 넣으시면 됩니다.

3. 출국게이트(보안검색대)

체크인 해서 티케팅까지 하셧다면 안내에 따라 출국게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보안검색대는 특별한 것은 없고 가는길에 기내에 들어가면 안되는 물품들이 있으니 사전에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대기가 많으니 여기서도 시간을 많이 허비하게 됩니다. 검색대를 통과하시면 많이 들어 보셨던 면세점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4. 면세점

남은 시간을 확인 잘 하시고 면세점에서 볼일을 다 보신후 티켓에 나와있는 탑승게이트를 확인 하시고 탑승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게이트 별로 트레인을 타야되는 경우도 있는데 트레인을 타고 탑승게이트로 갔다면 다시 면세점으로 돌아올 수 없으니 이점만 유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탑승구 근처에 면세점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5. 탑승

탑승구 까지 왓다면 여권과 티켓만 있으면 바로 탑승하면 끝납니다. 탑승하기전에 식사 또는 화장실 이용후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6. 결론

인천공항은 곳곳에 안내문구나 화면이 잘되어 있으니 티켓만 잘 확인 하시면 탑승하시는데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하게요약하자면 본인이 예약한 항공사 로 찾아가 체크인 해서 티케팅과 수화물을 붙이시고 출국게이트 통과후 탑승구로 가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