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 꿀팁 및 준비물

괌 여행 많이들 계획 하고 계시는데요 괌은 미국령으로 서태평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양지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특히 임산부들이 태교 여행으로 그렇게 멀지 않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레스토랑과 쇼핑몰, 역사적인 장소 등이 있어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괌 여행 준비시에 알고가면 좋은 꿀팁 몇가지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괌 여행

1. 공항도착은 3~4시간 미리 도착하기

괌은 항공사가 총 두개 진에어와 제주항공이 있습니다. 괌 뿐만 아니라 다른 다른 여행지로 가는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대기가 상당히 긴편입니다. 그리고 국내선이나 하와이 같이 메인 항공편이 아니기때문에 탑승게이트 까지 가려면 공항 내부에 있는 열차를 또 이용 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면세점이나 식사를 하셔야 되는 분들은 일찍 도착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기내에 카드 지참하기

괌까지의 비행시간이 비교적 짧은 편이므로(4시간) 일반적인 기내 서비스가 많이 없는 편 입니다. 예를들면 좌석에 붙어 있는 모니터 라던지 또는 기내식 같은 서비스가 없는 편 입니다. 그래서 기내에 컵라면 이라던가 음료 같은 부분은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 하신 분들은 미리 공항에서 사서 들어 가시거나 기내에서 카드로 결제 가능하기때문에 카드를 지참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괌 여행 입국심사 답변 준비하기

다른나라를 가게 되면 입국 심사 를 하게됩니다. 제일 먼저 물어보는 것이 왜왔냐고 물어 보는 것입니다. 대부분 신혼여행으로 많이 가기 때문에 물어보면 허니문 이라고 답변하면 되고 가족여행은 vacation 이라고 대답을 하시면 대부분 쉽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국 심사때는 일행이 있다면 다같이 가서 한명만 대답 하면됩니다. 다른 질문으로는 숙소나 여행기간

4. 공항내 전용주차장 렌터카 이용

괌은 한국 운전면허만 있으면 운전이 가능한 나라 입니다. 그래서 렌트를 많이 알아보시는 분도 많이 있을뿐더러 한인렌터카 업체도 있습니다. 다만 이용할때 시간이좀 줄이기 위해서는 공항 내에 있는 전용 주차장을 이용 하고있는지 확인을 해야 시간과 피로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닛산렌터카, Hertz렌터카가 이중 하나 입니다.

한인렌터카는 픽업을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빠듯하신 이용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렌터카 이용 하실때 보증금 을 내야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보통 100달러 현금으로 요구하는데 이런곳들은 비자 또는 마스터 카드로 결제 하시면 현금지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말로 주의 해야 할점은 외곽으로 여행을 가서 주차 할일이 있을때 귀중품은 차문을 잠그더라도 꼭 챙겨야 합니다. 내부 도난 사건이 아주 자주 있는 일입니다.

5. 한국과 비슷한 교통법규

한국 운전면허증만 있어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교통법규는 한국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다른점이 있다면 신호등이 세로로 되어 있고 좌회전 만 가능한 교차로 에서는 좌회전 신호가 아니라 직진 녹생불만 들어 옵니다. 그리고 한국과 다르게 중앙선이 넓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선은 오는차 가는차 상관없이 정차 가능한 공간 입니다.

과속 카메라가 따로 없긴 하지만 속도제한 표지판은 있습니다. 그래도 옆차들과 속도를 맞춰 안전 운행 해야 합니다.

6. 시내주차는 T겔러리아

한국과는 다르게 주차 걱정은 별로 안하셔도 됩니다. 가는곳마다 주차장이 잘되어 있고 시내에서 볼일이 있다면 T갤러리아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시내의 중앙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왠만한 목적지는 실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실외 주차장도 가까이 있습니다. 주의 할점은 Red Line(소방시설) 이곳은 주차를 하면 당연히 안되고 가족중에 아동이 있다면 아동인권을 중요시 하는 괌에서는 아동을 혼자 차에두고 자리를 비우면 안됩니다. 그러면 지나가는 시민이 신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자리들은 따로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그부분만 유의 하셔서 주차를 하면 됩니다.

7. 호텔 최신 호텔 두짓타니 추천

호텔은 인터넷에 정보가 많기 때문에 검색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고 제일 인기 있고 최근에 지어진 호텔은 두짓타니 입니다. 지리적으로 제일 괜찮고 최근에 지어져서 깔끔 합니다. 괌에는 오래된 호텔이 많아서 4성급이라 해도 안좋은 호텔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외 호텔을 추천 하자면 힐튼, 리프 호텔 정도가 되겠습니다.

8. 번화가는 투몬

괌에서의 번화가 는 바로 투몬시내 입니다. 투몬해변과 맞닿아 있는곳을 말하고 명품 쇼핑몰 T겔러리아 그리고 더 플라자 같은 곳들이 있기 때문 입니다. 괌에서 가장 번화한 곳이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9. 스노쿨링은 리티디안 포인트

괌은 휴양지로써 스노쿨링을 하러 가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한국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는 자연경관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 곳의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는 가장 유명한 리티디안 포인트 입니다. 리티디안 포인트는 괌에서 물이 가장 맑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물도 얕기 때문에 아이들과 같이 놀기도 아주 편한 곳입니다. 대신 휴무일이 있고, 파도가 거친날에는 폐쇄 되는 경우도 있으니 날씨를 잘 봐야 합니다. 시내에서 약 30분 거리로 거리는 괌에선느 조금 있는 편 입니다.
  2. 두번째는 건비치 입니다. 리티디안 포인트와는 사뭇 다른느낌입니다. 해변 초입부는 물도조금 탁하고, 물고기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파이프 라인을 조금 타고 들어가면 완전 다른 경관이 펼쳐 집니다. 물고기보다 해저의 지형을 보는게 더 좋다면 추천 드리는 포인트 입니다. 이곳은 깊게들어 가야 하기때문에 어느정도 스노쿨링을 할 줄아는 사람과 동행인이 있어야 합니다.
  3. 세번째는 이파오 비치 입니다. 이곳은 힐튼 호텔과 pic호텔 사이에 있습니다. 여기는 투몬 해변과는 다르게 물도 맑고 파도도 잔잔하며, 깊이도 얕아서 스노쿨링 하기 딱 좋은 포인트 입니다. 하지만 세번째로 추천 드리는 결정적인 이유는 트리거 피쉬의 존재입니다. 트리거 피쉬는 이곳만 있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서식을 하는데 얕은곳에서 많이 서식 하는 어종이라 많이 보입니다. 이어종은 자기 구역을 침범하면 바로 공격 하는 특성이 있기때문에 이곳에서 놀아야 한다면 래쉬가드, 아쿠아 슈즈 몸을 보호 할수 있는 수영 복을 착용 하셔야 합니다.
  4. 마지막으로 피쉬아이도 리티디안 포인트와 같이 거리가 좀 있는 포인트 입니다. 차량으로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남쪽으로 내려가면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바로 깊은바다에서 스노쿨링이 가능 하고 거북이나 상어도 볼 수 있습니다.(상어는 사람공격x)

10. 날씨는 우기와 건기

괌은 열대성 기후로 우기와 건기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굉장히 습하고 더운 나라 입니다. 특히 동남아에서 많이 보이는 스콜성 소나기가 많기 때문에 우기로 분류가 되는 7월에서 11월에 방문을 하시는 분들은 우산이나 우의 를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건기는 12월~6월로 종종 스콜성 소나기가 내리긴 하지만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닙니다. 그리고 습한날씨로 인해 모기가 많으니 정글쪽 이나 야간 별빛투어 같은 계획이 있다면 모기 기피제를 챙겨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괌 여행에 알고 가시면 좋을만한 팁들을 소개 해드렸습니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