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빛 바다 푸켓 꿀팁 5가지

푸켓 으로의 여행은 모든 기대를 뛰어 넘습니다. 멋진 해변, 활기 넘치는 문화, 매혹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푸켓은 휴식, 모험, 문화적 몰입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여행지 입니다.

2018년 기준으로 약 1,200만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전세계 도시 중 13위) 전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양지 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6시간이면 도착 할 수있고 하와이, 발리보다 가까워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푸켓여행중 도움이 될만한 꿀팁5가지를 소개 하겠습니다.
푸켓

1. 푸켓 여행계획은 건기 와 우기 고려하기

푸켓은 4계절 여름이기는 하지만 건기와 우기가 있어 선호하는 날씨에 맞춰 여행 계획을 짜야 합니다. 건기는 11월에서 4월까지로 우리나라로 치면 겨울철에 해당됩니다. 추운겨울을 피해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건기때 여행계획을 잡으시면 됩니다. 건기에는 대부분 대부분 맑고 화창하기 때문에 정말 아름다고 맑은 에메랄드 빛 바다를 즐기시려면 건기에 가는게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너무 태양빛이 뜨거워서 몇분만 걸어도 땀이 많이 날정도로 덥습니다.

우기는 5월에서 10월까지로 건기보다 당연히 흐린날이나 비오는날이 많은 편입니다. 날씨가 흐리기 때문에 맑은날에 비해서 바다가 덜 아름다운 편이라 사진찍기에도 좋은날은 아닙니다. 하지만 건기에 비해 구름이 많아 태양빛이 강하지 않으니 물놀이 할때에는 뜨겁지 않고 좋습니다. 우기에는 날씨예측이 정확이 어렵다 보니 운이 따라줘야 놀수있는 기간입니다.

2. 교통은 픽업서비스 예약하기

가장 저렴한 교통수단은 공항버스 입니다. 1인 100바트 약4천원으로 공항에서 푸켓 올드타운, 빠통지역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통이 아니라 여러 정류장을 거치기 때문에 저렴한 대신 시간이 다소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확인을 해봐야 겠지만 공항에서 출발하는 막차가 오후 8시30분까지인데 인천에서 출발하는 푸켓행 비행기는 전부 저녁9시 이후에 도착하기 때문에 공항버스 이용은 제한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저렴한 이동수단은 미니버스 입니다. 공항에서 나오시면 택시, 미니버스 등 많은 부스들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전부 동일하기때문에 흥정이나 더저렴한 곳을 찾을 필요는 없으며 목적지가 같은 여행객들이 많이 있으면 묶어서 이동 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꽤 많은곳을 들려서 가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나, 미니버스가 시간이 많이 소여된다면 이동성과 편의성을 고려 했을때 택시가 좋습니다.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성인4명 이상이라면 비용면에서도 효율적입니다. 택시를 예약할때에는 볼트앱을 추천드리며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 라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볼트앱을 이용하면 택시요금 흥정이나 눈탱이 맞을필요 없이 호출시 금액 그대로 결제 하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어플로 그랩도 있지만 볼트가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볼트앱 이용시 주의하셔야 할점은 현금결제만 가능하고 4인 이상이거나 짐미 많다면 택시에 전부 못실을수도 있으니 VAN옵션을 선택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편리한 서비스는 공항 픽업/샌딩을 미리 예약 하는 방법입니다. 클룩, 마이리얼트 등 여행플랫폼에서 예약 가능한데 클룩이 더 저렴한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클룩기준 2~3인 기준 승용차 이용시 2~3만원 선, 4인이상 suv, 미니밴 이요시 3~5만원 선에서 택시보다 약간 비싼 수준 입니다. 호텔에도 서비스 하는 경우도 있으니 숙박하시는 호 텔에서 알아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시내간 이동시 오토바이 사용법도 있습니다. 하루기준 200~300바트로 저렴한 편이지만 푸켓은 언덕이나 커브가 많기 때문에 오토바이를 잘 못타는 사람에게는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대여시에는 여권과 국제면허증이 필수 입니다.

3. 숙소예약은 여행 목적과 맞는곳으로

푸켓섬은 서울면적보다 살짝 작은 약90%의 큰섬입니다. 그래서 숙소도 여러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주로 빠통, 올드타운, 까타 까론지역에서 숙소를 잡게 됩니다.

빠통은 바다를 끼고있으며, 대형 쇼핑몰, 유흥가가 있어서 사람이 많고 북적북적 거립니다. 휴양지와는 거리가 있지만 밤낮으로 신나게 놀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안성맞춤 입니다.

푸켓 동쪽으로 올드타운이 위치해 있으며, 현지인들이 가장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유명한 야시장과, 미슐랭 가이드 식당들이 많아 맛집 탐방하고 현지느낌을 그대로 즐기시려면 추천드리는 지역입니다.

까따, 까론지역은 서쪽에 위치한 휴양하기 좋은 지역으로 쇼핑몰과, 광광을위한 큰 번화가는 없지만 조용한 편이고  바다를 끼고있는 4~5성급 호텔, 리조트가 많이 위치해있어 일몰이나 호캉스 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올드타운이나 빠통지역까지도 차로30~40분 이내 거리라 관광다니기에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방타오, 수린, 까말라 지역은 북쪽으로 조용히 쉬기 좋은 곳이지만 광광이나 쇼핑하기에는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며 더 북쪽으로는 아난타라, tw메리엇 등 최고급 리조트들이 들어선 마이카오 지역도 있지만 이곳은 특정 호텔을 목적으로 가시는게 아니라면 섬투어는 추가금이 발생하고 이동시간도 긴편이라 다른광광이나 액티비티를 즐기시는게 목적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4. 결제방법은 다양하게

결제방법은 푸켓뿐만이 아니라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대표적으로 트래블월렛, EXK카드, 현금(환전), 신용카드 등이 있습니다.

  • 트레블월렛 : 충전식 선불카드로 생각하시면 되고 앱에서 우리나라 은행 계좌와 연결하여 충전하고 현지 통화로 환전하면 환전한 금액 내애서 체크카드 처럼사용 하시면됩니다. 현금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고 해외결제 수수료도 없습니다. 충전하고 남은돈도 환전가능하기때문에 잔돈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다만 실물 카드 발급 받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 EXK카드 :  현지에서 저렴한 수수료로 현금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수료가 태국 카시콘 은행 ATM이용시 미화기준 300달러 이상이면 500원 그이하면 1000원으로 매운 저렴한 수수료 입니다. 큰 현금을 가져가기는 부담스럽고 현지에서 현금인출이 필요 한경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실물카드 발급에는 1주일이상 소요되니 이것또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 환전 :  국내에서 환전을 하거나 현지환전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현지에서는 5만원권을 선호하니 5만원권을 여유로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 신용카드 : 호텔 또는 리조트에서 디파짓 결제시 추천드립니다. 현금이나 트레블월렛 사용시에는 큰 현금이 묶이게 되니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5. 섬투어 예약시 픽업여부 확인하기

푸켓은 사실 섬투어가 절반 이상입니다. 그래서 섬 투어도 마찬가지로 클록이나, 마이리얼트립에서 가능한데 최신리뷰가 많고 평이 좋은곳으로 예약하셔야 안전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픽업이 포함되어 있지만 예약단계에서 픽업옵션을 선택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지역에따라 추가금을 받는곳이 있으니 예약시에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