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실패 안하는법5가지

제주여행 계획하고 몇번 안가본 초보자분들이 저지르기 쉬운 치명적인 실수들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휴가철이나 큰맘먹고 요즘 물가도 비싼 제주도를 갔음에도 불구하고 별로 만족스러운 여행이 못될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여행을 실패하지않고 성공적으로 여행이 될 수 있게 몇가지 팁들을 전달 하고자 합니다.

제주여행

1. 제주도를 한번에 여행은 금물

제주도는 생각보다 큰 섬입니다. 그냥 작은 섬으로 생각하고 가서 한바퀴 쭉 돌아보자는 계획을 세우셨다면 큰 오산이며, 하루종일 차에서 지낼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는 서울의 세배면적을 가진 아주 큰 섬입니다. 그리고 제주 중심부와 서귀포 중심부를 제외한 나머지 대부분의 지역들은 도심지역이 아닌 시골지역이라고 봐야 합니다. 제주를 잘 아는 사람들은 제주를 여행 할때 제주시지역, 동부지역, 서귀포시지역 이렇게 구역을 나눠서 일정을 짭니다. 그래서 제주도를 한바퀴 다 돌아 보겠다는 여행을 계획 하고 계신다면 아무것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돌아오는 아쉬움만 가득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2. 숙소는 제주 한가운데 잡지 않는다.

제주 지리를 잘 알지 못하면 한가운데 숙소에서 어디든 가기 편하게 가야지 라는 생각으로 숙소를 한라산 근처로 잡게 된다면 돌아다니기가 엄청 힘들어 집니다. 한라산 부근의 지역을 중산간 지역이라 하는데 이곳을 통과하는 길 자체가 워낙 제한적이고 시골길 혹은 산중턱의 길이기 때문에 어떤 곳이든 갔다 돌아오는 여정이 쉽지 않습니다. 한라산 근처의 숙소를 잡는 사람들의 주목적은 대부분 한라산 등반의 여행객 또는 아무데도 가지 않고 산속에서 호캉스를 즐기실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3. 제주여행시 계속 같은 숙소 머물지 않기

이것 또한 제주도가 얼마나 넓은지 모르고 저지르는 실수중 하나 입니다. 여기저기 부지런히 돌아다니는 여행을 선호하시는 분들 중에 숙소 바꾸는게 귀찮다고 한군데로만 예약 하시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워낙 넓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짜야 한다면 여행일정에 맞춰 숙소를 중간중간 예약 하시는게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지역을 나눠서 그지역만 여행을 하겠다 하시면 숙소를 한군데 잡으시면 되겠지만 만약 여행기간도 길고 여러지역을 여행 하겠다 하시면 숙소를 일정에 맞춰 이동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카페 휴무일 확인 하기

마음에 드는 카페나 식당을 검색해서 어렵게 찾아 갔는데 휴무일이라 허탕치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육지와는달리 제주의 상업시설들은 특정 요일이 휴무일인 경우가 많고 주3일이나 4일만 영업하는 곳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육지에 비해 영업시간도 짧은 편입니다. 꼭 가고싶은 카페나 식당이 있다면 휴무일은 반드시 체크해야 헛걸음 하지 않습니다.

5. 유명맛집만 가지 않기

유명 맛집이 여행의 전부인 분들이라면 1박2일 캠핑마저 감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유명맛집이라고 해서 꼭 100%만족도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맛집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허탈 할때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여행시간은 한정적이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좋은 숙소를 예약하신분들은 맛집 돌아다니는것 보다 프라이빗하게 여유를 즐기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그래서 유명맛집 찾아가서 웨이팅 길게 하는시간을 모아서 여행지 한곳 더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