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람이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 BEST9

해외여행지를 코로나때문에 많이 못나가고 있다가 현재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 2천5백만이 넘는 한국인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전망입니다. 그렇다면 휴가철 또는 긴 연휴기간에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오늘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 9곳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지

1. 9위 많은 볼거리와 양호한 치안의 독일

독일은 많은 관광지와 양호한 치안및 좋은 관광 시스템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독일여행의 장점은 합리적인 시스템 과 렌터카 여행에 용이함을 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가가 비싼 서유럽, 북유럽 국가에 비해 비슷하거나 저렴한 편으로 넓은 땅덩이에 전국적으로 산재되어 있는 명승지, 사우나, 펍등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 8위 동남아의 아름다운 해외여행지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말레이반도와 북보르네오에 걸쳐 있습니다. 휴양지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겁니다. 매력넘치는 말레이시아는 가야할 관광지도 많습니다. 주요 여행지로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근교, 바투동굴, 버자야힐, 겐팅하일랜드 가 있으며, 말레이시아의 경주 말라카, 동양의진주 페낭, 말레이반도의 아름다운 휴양지 랑카위, 말레이시아의 행정도시 푸트르자야, 말레이시아의 제주도 쿠타키나발루 등 가야 할 곳이 너무 많고 아름다운 말레이시아가 8위에 올랐습니다.

3. 7위 서울의 인프라에 홍콩을 섞은듯한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고온다습한 전형적인 동남아시아의 열대우림기후가 있는곳입니다. 싱가포르는 어마어마한 야경과 빌딩의 스카이라인, 빼어난 조경이 잘 혼합된 도시 문화와 휴양지로개척된 센토사섬이라는 그야말로 인간이 만든 인공 관광자원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분명 계획적 개발로 도시화는 매우 잘되어있지만 위성사진으로 보면 절반이 녹지일 정도로 자연 보존 역시 잘되어 있습니다. 공항에서 나오자 마자 보이는 엄청난 숲에 놀라는 사람도 있다고하는데요 실제로 싱가포르 도심은 건물반 나무반 정도로 녹지율이 높고 관리가 잘 되고있습니다.

4. 6위 이색적인 분위기 마카오

마카오의 주요 관광지는 마카오 반도와 코타이, 타이파, 콜로안 섬으로 마카오 반도는 원래 섬이었다가 퇴적으로 연륙화 된 곳이며, 포르투갈인이 세운 각종 유적들이 있어 중국 남부 치고는 역사가 깊습니다.  그리고 코타이는 타이파 섬의 간척지로 미국 라스베거스와 홍콩, 일본 등 외국 자본의 대규모 투자가 있어 리조트로 발전 했으며, 홍콩사람들도 주말에 자주 놀러 온다고 합니다. 카지노 호텔이기 때문에 스위트룸이 아니라면 시설에 비해 숙박은 비싼편은 아닙니다.

5. 5위 현존하는 아시아의 가장 오래된 공화국 대만

최근 몇년동안 한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웬만한 관광지, 식당, 백화점등 핫플레이에는 한국어 안내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어문제 때문에 곤란한 일은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 그렇다 해도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 위주의 거리나 상점에서는 영어도 안통하는 경우가 많으니 간단한 중국어 몇마디를 익히거나 번역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취두부, 샹차이 같은 중화권요리 특유의 향미, 고온다습한 기후와 잦은비 때문에 재방문을 꺼리는 관광객도 있다고 하니까 호불호가 확실한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6. 4위 관광 대국 태국(타이)

태국을 찾은 관광객은 2012년 처음으로 2,200만명을 넘었고 총 2,230만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태국의 관광 산업의 직접적인 고용창출은 2백만명이 넘고, 간접적인 고용 창출까지 고려하면 48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태국은 흔히 세계1위 관광 대국이자 세계1위의 의료 관광대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 여행지는 방콕, 타파야, 푸켓, 끄라비, 카오야이 등이 있습니다.

7. 3위 동남아에서 두번째로 가까운 베트남

비수기라면 3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왕복항공권을 구할 수 있을정도로 저렴하며 비자도 15일간은 필요 없으며, 심지어 기내에서 작성해야 하는 입국 카드도 필요 없습니다. 한국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많이 찾는 이유중 하나가 저렴한 물가가 1순위 입니다. 베트남 여행지는 호치민시티, 호이안, 다낭, 하롱베이, 하노이, 무이네, 나트랑, 사파, 후에, 달랏 등이 있습니다.

8. 2위 가까운나라 중국

중국 대륙은 아주 넓은 땅덩이를 갖고 있는 건 물론 세계4대 문명으로 대표되는 오래된 역사 그에 의한 풍부한 볼거리를 자랑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몽골인과 만주족 등 몽골계 북방민족들의 중심지였던 베이징, 한조 완조의 중심지였던 중원과 난징, 장쑤 성, 저장성 일대, 신중국의 상징인 최대도시 역할을 하는 상하이, 광저우 외곽 변경의 소수민족 거주지인 몽골 고원과 티베트, 만ㅈ, 신강등과 남강의 부속도서 하이난 섬은 각각 지역색도 음식색도 다르며 같은 한족끼리도 11개나 되는 방언은 서로뜻도 잘 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9. 1위 이웃나라 일본

한국인이 제일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 1위는 일본입니다. 한때 농담처럼 점심에 일본가서 우등 한 그릇 먹고오고, 저녁에는 온천에서 사우나를 즐기다 온다는 이야기를 할정도로 매우 친숙한 일본입니다. 거리상으로도 가깝고 한국인이 홍콩, 대만과 함께 가장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배낭여행 국가 입니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거나 배낭여행 경험이 전무하더라도 조금만 준비하면 학생부터 직장인 까지 누구나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바로 일본입니다. 일본에 디즈니 랜드, 맛집 등 관광할게 많으니 많이 방문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