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여행 알고가면 좋은 꿀팁 7가지

호주여행 또는 워홀로 사람들이 많이 방문 하는 섬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자연 경치와 문화적인 풍부함 으로 유명한 국가 입니다. 총면적 기준으로 세계에서 6번째로 큰 국가이며 다양한 고유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어서 관광객 또한 많습니다. 오늘은 호주 방문시 알고가면 좋을 꿀팁 7가지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호주여행

1. 한국보다 1시간 빠른 시차(동부지역)

호주는 한국 보다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지역을 기준으로 1시간 빠릅니다. 그리고 해가 길어지는 여름 썸머 타임에는 2시간 차이가 납니다. 썸머 타임은 10월초 에서 4월초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2. 호주여행시 한국과 계절은 반대

한국과 호주의 날씨는 정 반대입니다. 호주의 7월은 한 겨울이고 1월은 한 여름 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처럼 겨울에 크리스마스가 있는것이 아니라 한 여름에 크리스마스가 있습니다. 이점을 고려해서 여행시 계절에 맞는 옷을 가지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여름에는 강한 햇빛으로 썬글라스 는필수고 아주 뜨거우며, 밤에는 쌀쌀합니다. 그래서 얇은 겉옷은 필수로 가지고 가야 합니다. 그리고 앞에 이야기한 썬글라스를 꼭 챙겨야 하는 이유는 건조한 날씨에 햇빛이 상상이상으로 강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착용하고 다니며, 눈이 너무 부시기 때문에 필수 아이템 입니다. 더불어서 모자 도 챙겨가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3. 버튼 누르고 횡단보도 건너기

한국과 다르게 횡단보도는 버튼을 눌러야 신호등이 켜져서 이때 건널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서있기만 한다면 계속 빨간불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널때에는 꼭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운전자석은 오른쪽에 있음

계절처럼 운전도 정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석은 오른쪽에 있고 통행조차 좌측 운행 입니다.

5. 전 좌석 안전벨트 필수

호주는 벌금이 꽤 쌘편입니다. 1인당 벌금이 약 340달러 정도되기 때문입니다. 앞자석 만 해야되는게 아니라 전좌석 해당되며, 휴일에는 두배의 벌금이 적용 됩니다.

6. 공공장소에서 음주 행위는 금지

공공장소에서의 음주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술병을 가지고 다녀야 되는 경우에는 종이가방(브라운백)에 담아서 안보이게 가지고 다녀야 한다. 구입하면 매장에서 담아줍니다. Alcohol Free Zone은 금주구역 이라는 뜻입니다. 이곳에서의 음주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7. 청정구역 호주 파리 도 많다

청정구역 호주는 국가가 청정 구역인 만큼 각종 벌레도 많은 편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파리가 정말 말도 못할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관광할때에 얼굴에 쓰는 파리망 과 팔토시를 할 정도입니다. 관광지에서 고생하지 말고 머리에 쓰는 파리망과 팔토시를 준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간략하게 호주 여행에 대한 꿀팁을 적어봣습니다. 워킹 홀리데이로도 많이 가는 호주 엄청난 자연경관과 각종 희귀 야생동물을 구경하고 싶다면 호주여행 도 정말 좋습니다.